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πŸ“š/Computer Science

객체 지ν–₯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μ΄λž€? (OOP) / νŠΉμ§•

 

πŸ”— κ°μ²΄ 지ν–₯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 μ΄λž€?

 

 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μ—μ„œ ν•„μš”ν•œ 데이터λ₯Ό μΆ”μƒν™”μ‹œμΌœ κ³ μœ ν•œ νŠΉμ„±κ³Ό ν–‰μœ„λ₯Ό 가진 객체λ₯Ό λ§Œλ“€κ³ , κ·Έ 객체듀 κ°„μ˜ 유기적인 μƒν˜Έμž‘μš©μ„ 톡해 λ‘œμ§μ„ κ΅¬μ„±ν•˜λŠ”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 방법이닀.

 

 

πŸ”— κ°μ²΄ 지ν–₯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μ˜ νŠΉμ§•

 

β‘  상속 : μƒμœ„ 개체의 λ³€μˆ˜λ‚˜ λ©”μ†Œλ“œλ₯Ό ν•˜μœ„ κ°œμ²΄κ°€ λ¬Όλ € λ°›μ•„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‹€. μ½”λ“œμ˜ 쀑볡 μž‘μ„±μ„ λ°©μ§€ν•œλ‹€.

β‘‘ λ‹€ν˜•μ„± : 같은 μ΄λ¦„μ˜ λ©”μ†Œλ“œκ°€ 클래슀 ν˜Ήμ€ 객체에 따라 λ‹€λ₯΄κ²Œ κ΅¬ν˜„λ  수 μžˆλ‹€.

β‘’ μΊ‘μŠν™” : 객체λ₯Ό 캑슐둜 μ‹Έμ„œ κ·Έ λ‚΄λΆ€λ₯Ό λ³΄ν˜Έν•˜κ³  λ³Ό 수 μ—†κ²Œ ν•œλ‹€. μ™ΈλΆ€μ˜ μ ‘κ·ΌμœΌλ‘œλΆ€ν„° μ•ˆμ „ν•˜λ‹€. κ΄€λ ¨λœ κΈ°λŠ₯κ³Ό νŠΉμ„±μ„ ν•œ 곳에 λͺ¨μœΌκ³  λΆ„λ₯˜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½”λ“œ μž¬ν™œμš©μ— μ›ν™œν•˜λ‹€. Javaμ—μ„œ Classκ°€ 이 역할을 ν•œλ‹€.

β‘£ 좔상화 : 곡톡적인 μ†μ„±μ΄λ‚˜ κΈ°λŠ₯을 λ¬Άμ–΄μ„œ 가진 객체λ₯Ό λ¬Άμ–΄μ„œ 이름을 뢙인닀.

 


πŸ”Ž μ°Έκ³  μžλ£Œ

πŸ’‘ 같이 λ³΄λ©΄ μ’‹μ„ Post

 

ν•¨μˆ˜ν˜•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μ΄λž€?

πŸ”— ν•¨μˆ˜ν˜•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(Fuction Programming) μ΄λž€?  κ³„산을 μˆ˜ν•™μ  ν•¨μˆ˜μ˜ μ‘°ν•©μœΌλ‘œ μƒκ°ν•˜λŠ” ν”„λ‘œκ·Έλž¨ 방법이닀. ν•¨μˆ˜λ₯Ό μˆ˜ν–‰ν•΄λ„ ν•¨μˆ˜ μ™ΈλΆ€μ˜ 값이 변경될 수 μ—†λ‹€. πŸ”— μˆœμˆ˜ν•¨μˆ˜λž€?  μ™ΈλΆ€μš”인에

devjindev.tistory.com